유니티
유니티 04 (2) 스크립트 작성
막뇌
2023. 1. 27. 22:18
스크립트(Script)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스크립트는 C#을 기본 베이스로 동작 한다.
스크립트 추가하는 방법
프로젝트 폴더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 Create > C#Script
2번째 방법은 Object 의 Inscpector 뷰에서 Add Component > New script
스크립트는 크게 선언과 Start, Update 로 나눠 볼 수 있다.
선언
어떤 요소를 이번 스크립트에서 사용 할 것인지를 의미 한다.
이번 스크립트에서 어떤 도구들을 사용할 것인지 미리 선언 하는 역할
Start / Update
처음 한번만 실행 되는 부분이 Start 이다.
키보드 입력에 맞게 캐릭터가 움직인다거나, 마우스를 클릭하여 명령을 내리는 것처럼 스크립트 내에서 계속 반복하여 실행되는 것을 Update로 정하게 된다.
스크립트 생성은 프로젝트 뷰에서 진행 가능하다.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C# script
혹은 Ligidbody와 마찬가지로 Scene 에서 큐브를 선택하고 Inspect 뷰에서 Addcomponent 로 생성할 수도 있다.
생성된 script를 열면 visual studio로 이동하게 된다. visual studio 와 unity를 교차하면서 작업 하게 될 것이다.
적용한 Script 대로 Object를 움직여본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