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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03 유니티 인터페이스

이번 과정은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들에 대해 다룬다.

인터페이스를 직접 구성하고, 기본 컨트롤 방법을 익힌다.

작업 상황에 따라 인터페이스를 다루고 활용할 수 있도록 공부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학습 순서에 불만은 없지만 이 과정을 이렇게 자세길게 다뤄야 하는지는 의문이다.

내가 프리미어 프로를 배울 때를 생각해보면 그냥 대충 어떤게 있고 어떤 역할을 한다까지만 하고 넘어간 후 작업을 하면서 익히는게 더 나았다.

 

나는 프리미어를 공부하던게 익숙해서 패널이라는 단어가 익숙한데, 유니티에서는 뷰라고 칭하고 있었다.

 

Hierachy

각종 소스들을 모두 모아놓는 뷰이다. 프리미어 프로의 타임라인 패널과 성격이 비슷하다.

원래 계층, 체계 라는 뜻을 가진 단어다.

 

Scene

실제 작업을 하는 공간을 담당하는 뷰

작업 과정을 보여주는 뷰

 

Game

실행을 시키면 결과가 나타나는 뷰

프리미어에서 타임라인위에 보통 두고 작업하는 프로그램패널 역할을 하지 않나 싶다.

Inspector

 

'Scene'에 있는 각 요소들이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는지 세부 항목들을 표시해주는 뷰

 

 

Project

Windows 의 파일 탐색기와 같은 역할 프리미어프로에서 소스패널을 생각하면 될 것같다.

 

Console

에러 메시지로 디버깅을 할 때 쓰인다.

별로 특별할게 없어서 사진 안넣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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