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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3 Dictionary 클래스, Navi Mesh, 면접 질문 메모

API =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win main 포함

 

MFC = Microsoft Foundation Classes

win main 포함

API 가 더 상위 개념이다.

 

 

.Net에는 응용프로그램 개념과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가 모두 포함되어있는 짬뽕같은 개념이다.

 

 

Class와 Structure 의 차이

class로 선언한 객체가 structure로 사용되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컴파일러는 자동으로 structure 로 변환하여 처리한다.

Return 값이 있는 맴버함수를 갖고 있으면 이를 Class의 특징으로 보고 컴파일러는 구조체로 자동으로 변환하지 않는다.

 

 

Navi Mesh 를 해야 캐릭터가 움직일 수가 있다.

움직임을 판단해줄 공간이 있어야 함 카메라를 이동하려고 Navi Mesh를 사용한다.

Path Finding 경로 설정이 되어있다.

 

라이트 맵 이란?

빛을 물체에 수직으로 발사 했을 때, 빛이 수직으로 닿는다면 가장 강하게 빛이 반사될 것이고

각도가 커질 수록 빛이 적게 반사될 것이다. 이 특정 면적에 대한 빛의 강도를 구분하여 저장해놓은 것이 라이트맵이다.

 

노말맵이란?

평면이 아닌 휘어진 곳, 굴곡진 곳에 대한 그림자 각을 저장한다.

Low 폴리곤으로 High 폴리곤처럼 보이게 한다.

외적을 이용해서 계산한다.

 

 

면접 질문

 

C++를 설계 할 때 가장 많은 설계가 필요한게 Virtual 이다.

역참조에서 소멸할 때 라는 단어가 나와야 Virtual 이다.

 

오버로딩

다양성에 의해서 함수 매개변수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this 포인터 란 무엇인가?

C#에서 포인터를 사용하는것은

Ref, 리플렉션, this, 델리게이트

 

Unity 시험에서

코루틴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Garbage Collection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Singleton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알고리즘 시간복잡도에 대해서 설명해보라

 

3D 랜더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해라

중요한 질문, 3D쪽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으면 반드시 알아야만 한다.

 

트랜스폼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이동 , 사이즈, 곱하는 순서, RHS 곱하는 순서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WORLD 좌표와 LOCAL 좌표에 대해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디자인패턴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OBSERVER, SINGLETON, FACTORY, COMPOSER 패턴이 특히 중요

 

자료구조

Stack과 Qeue, Linked List는 알고 있으면 좋다.

 

내적과 외적에 대해 설명해라

Dot와 Cross에 대해 알고 있으면 설명하기 좋다.

 

Unity C#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코루틴이다.

코루틴을 설명하려면

멀티프로세싱이라는 단어가 나와야 한다.

여러군데에서 같이 실행하는것 처럼 만들 수 있는게 코루틴이다.

콜백함수를 대체할 수 있는것이 코루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