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Camera
모든 scene 에는 기본적으로 Main camera 가 포함 되어 있다. Hierachy 에서 확인 가능
Game 뷰에서 보여지는 화면은 Main camera 가 비추고 있는 화면이다.
Main Camera 에 속한 Inspector를 간단하게 살펴 보자
1
Clear Flags 중엔 Sky box 와 Solid Color 만 살펴보았다.
배경으로 보이는 하늘의 색을 입체적으로 표현할지 고정된 색을 입힐지 결정한다.
2
Projection
Perspective 는 일반적인 원근법이 적용되는 카메라
Orthographic은 2D 화면 처럼 원근법이 적용되지 않는 평면 처럼 보이게 하는 카메라다.
3
Field of View
줌인 줌아웃을 담당한다.
Align with View
초보자들이 카메라를 다룰 때에 가장 먼저 익히면 편한 기능
Scene 에서 작업하는화면 그대로 Game 뷰에서 나타나도록 한다.
단축키는 Ctrl+Shift+F
2D Canvas 란?
Scene 에서 2D 요소가 생성되면 자동으로 Canvas 가 생성되며 2D 요소들은 모두 Canvas 에 속하게 된다.
Canvas 는 Game 뷰에서 OutLine으로 나타난다.
Game 과 Sene 을 함께 보며 일반적으로 작업 한다.
Windows > Layout 에서 2 by 3을 사용하는것이 편하다.
Game View 해상도 설정
해상도는 Game View 에서 선택 가능한 탭이 있다. 맨 아래 + 버튼을 눌러 커스텀 해상도를 추가 할 수 있다.
2D Canvas 가 있을 때, 해상도를 설정하면 2D Canvas 의 크기가 자동으로 설정한 해상도로 변경된다.
원하는 스마트폰의 해상도를 검색하여 개발하면 풀 스크린으로 실행 할 수 있다.
File 메뉴에서 Build Settings 사용할 플랫폼을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을 하면 Game 뷰 해상도 설정 탭이 자동으로 해당 플랫폼에서 많이 사용하는 해상도 프리셋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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