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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 개발 수업/게임 기획 수업

7일차 - 테이블 구성

테이블을 생성해보기

 

ex)스탯

항목 영문 자릿수 기본값 최소값 최대값 입력방식, 설명
레벨 Lv 숫자4자리 1 1 9999 레벨을 입력한다.
STR 숫자4자리 0 0 9999 힘을 입력한다.
민첩 DEX 숫자4자리 0 0 9999 민첩을 입력한다.
지능 INT 숫자4자리 0 0 9999 지능을 입력한다.
체력 HP 숫자8자리 0 0 99999999 체력을 입력한다.
공격력 ATK 숫자8자리 0 0 99999999 공격력을 입력한다.
방어력 DEF 숫자8자리 0 0 99999999 방어력을 입력한다.
크리티컬 CRT 정수2자리, 실수2자리 00.00 00.00 99.99 확률을 입력한다.

 

ex) ID 생성 규칙

 

종족 입력방식(세부구분자 직업 입력방식(세부구분자) 성별 입력방식(세부구분자
0000 0000 0000
휴먼 1 전사 1 남자 01
언데드 2 기사 2 여자 02
엘프 3 도적 3    
드워프 4 법사 4    

 

 

 

팩터 리스트

 

팩터란?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 같이 전투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 능력을 의미한다.

계산에 의해 도출되는 값이 아닌 지정된 값이다. (혹, 계산이 되는 경우라도 합계정도만 계산한다.)

팩터 리스트의 예시표

 

 

대미지 계산

 

최종 공격력 계산

- 전투 상황을 종합하여 공격자의 최종 공격력을 계산한다.

- 능력치에 의한 공격력, 장비 공격력, 판정 득실 등을 모두 종합한다.

 

최종 방어력 계산

- 전투 상황을 종합하여 공격자의 최종 방어력을 계산한다.

- 능력치에 의한 방어력, 장비 방어력, 판정 득실 등을 모두 종합한다.

 

데미지 계산

- 최종 공격력과 최종 방어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피해값, 대미지를 계산한다.

 

 

 

사전 계산 공식

- 공격인자와 방어인자가 충돌하기 이전에 미리 계산되는 공식을 의미한다.

(스텟, 속도, 거리, 자원 등)

 

즉시 계산 공식

공격인자와 방어인자가 충돌 발생시 계산되는 공식을 의미한다.

미리 계산된 공격, 방어인자 중 필요한 부분만 비교하여 계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