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을 생성해보기
ex)스탯
항목 | 영문 | 자릿수 | 기본값 | 최소값 | 최대값 | 입력방식, 설명 |
레벨 | Lv | 숫자4자리 | 1 | 1 | 9999 | 레벨을 입력한다. |
힘 | STR | 숫자4자리 | 0 | 0 | 9999 | 힘을 입력한다. |
민첩 | DEX | 숫자4자리 | 0 | 0 | 9999 | 민첩을 입력한다. |
지능 | INT | 숫자4자리 | 0 | 0 | 9999 | 지능을 입력한다. |
체력 | HP | 숫자8자리 | 0 | 0 | 99999999 | 체력을 입력한다. |
공격력 | ATK | 숫자8자리 | 0 | 0 | 99999999 | 공격력을 입력한다. |
방어력 | DEF | 숫자8자리 | 0 | 0 | 99999999 | 방어력을 입력한다. |
크리티컬 | CRT | 정수2자리, 실수2자리 | 00.00 | 00.00 | 99.99 | 확률을 입력한다. |
ex) ID 생성 규칙
종족 | 입력방식(세부구분자 | 직업 | 입력방식(세부구분자) | 성별 | 입력방식(세부구분자 |
0000 | 0000 | 0000 | |||
휴먼 | 1 | 전사 | 1 | 남자 | 01 |
언데드 | 2 | 기사 | 2 | 여자 | 02 |
엘프 | 3 | 도적 | 3 | ||
드워프 | 4 | 법사 | 4 |
팩터 리스트
팩터란?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 같이 전투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 능력을 의미한다.
계산에 의해 도출되는 값이 아닌 지정된 값이다. (혹, 계산이 되는 경우라도 합계정도만 계산한다.)
대미지 계산
최종 공격력 계산
- 전투 상황을 종합하여 공격자의 최종 공격력을 계산한다.
- 능력치에 의한 공격력, 장비 공격력, 판정 득실 등을 모두 종합한다.
최종 방어력 계산
- 전투 상황을 종합하여 공격자의 최종 방어력을 계산한다.
- 능력치에 의한 방어력, 장비 방어력, 판정 득실 등을 모두 종합한다.
데미지 계산
- 최종 공격력과 최종 방어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피해값, 대미지를 계산한다.
사전 계산 공식
- 공격인자와 방어인자가 충돌하기 이전에 미리 계산되는 공식을 의미한다.
(스텟, 속도, 거리, 자원 등)
즉시 계산 공식
공격인자와 방어인자가 충돌 발생시 계산되는 공식을 의미한다.
미리 계산된 공격, 방어인자 중 필요한 부분만 비교하여 계산한다.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수업 > 게임 기획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데이터 테이블을 만드는 이유와 만드는 방법 (0) | 2023.03.14 |
---|---|
맵 기획서란 (레벨디자인) (0) | 2023.02.27 |
7일차 스킬 기획 맛보기 (0) | 2023.02.17 |
6일차 시스템 기획 (0) | 2023.02.16 |
5일차) 컨셉 기획서 작성 (0) | 2023.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