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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개발일지/Project moi

Project moi 개발일지 1일차

게임 개발 경력 없음

 

프로그래밍 진짜 수박 겉핥기만 해봄

유니티만 쪼물딱 거려본게 전부인 상태로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개발 방향은 이렇습니다.

 

1) 캐릭터가 제한시간 안에 맵 끝에서 끝으로 이동 할 것.

 

2) 제한시간 내에 출발지점으로 돌아오지 못 할 경우 게임오버

 

3) 이동 방법은 지속적인 화면 터치로, 화면 터치를 계속 할 경우 점점 빨라지게 됩니다.

 

대충 2D Collider를 놓고 배경을 깔았습니다.

 

둘다 무료에셋. 2D 박스콜라이더 적용.

 

무작정 유튜브를 보고 따라하면서 앞으로 계속 가는 동작을 스크립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구현하고 싶은 기능만 딱, 구형해놓은 강좌는 없으니 잘 골라서 일단 구현하고 싶은 기능만 구현해볼 생각입니다.

포괄적으로 강좌를 보다보니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 이것도 알아야하고 저것도 알아야 하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구현할 생각인데

일단 글로 알고리즘을 짜자면 이렇습니다.

스테이지 시작과 동시에 캐릭터는 1의 속도로 움직인다. (스피드의 최소값은 1입니다.)
화면 터치 입력시 캐릭터가 점점 빨라진다. 터치 한번당 이동속도가 조금씩 증가합니다.(수치는 하면서 정할 예정)
플레이어가 계속 터치인풋을 하도록 유도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스피드는 점점 감소합니다.(최소값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이동속도는 다시 최소 이동속도인 1로 돌아가게 됩니다.

 

벽에 충돌하면 반대편으로 방향만 바꿔서 위의 알고리즘을 그대로 따라가면 될 것인데

그전에 일단 저 동작이라도 완성해 보려고

Chat GPT에 물어도보고 구글링도 열심히 해가면서 답변을 찾아보고 있는데 모르는것 투성이라 어렵다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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