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담당자 분이 2D Sprite를 제공해주셨기에 이를 바탕으로 간단하게 달리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했습니다.
화면터치의 인풋 방식은 일단 키보드 스페이스바로 구현했고요.

구현에 필요한 변수는 일단 머릿속에 떠오른게
float 이동속도
이동 방향
인풋 한번당 얼만큼 이동속도를 빠르게 추가 할 것인지
이동상태 인지 아닌지..
이동 on/off는 여부는 다른 Status 클래스에서 가져오기로 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oveSpeed = 0f; //이동속도
public float speedIncrement = 1f; //이동속도 증가량
public int chardir = 1; //캐릭터의 방향 1 : 앞 0 : 멈춤 -1 : 뒤
3개의 변수부터 출발 했습니다.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moveSpeed += speedIncrement;
}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chardir, 0f, 0f) * moveSpeed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movement);
}
업데이트 함수 입니다.
키입력 1회마다 이동 속도moveSpeed 가 speedIncrement 만큼 누적 증가 하게 됩니다.
Translate 를 사용해서 속도와 방향을 반영하도록 만들었습니다.
transform.Translate(이동방향 * 이동속도 * 프레임간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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